카타르 여행, 중동의 보석을 찾아서

안녕하세요. 저는 최근에 카타르라는 나라를 여행했습니다. 카타르는 아랍 반도의 동쪽에 위치한 작은 나라인데요, 석유와 천연가스로 부를 이룬 나라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도시는 현대적이고 고급스러운 건물들로 가득하고, 사막은 넓고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합니다. 저는 카타르의 다양한 매력을 경험하고 왔는데요, 오늘은 그중에서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카타르의 수도인 도하에서 시작해 볼까요? 도하는 카타르의 정치, 경제, 문화의 중심지이자, 중동 최고의 도시 중 하나입니다. 도하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곳은 바로 이슬람 아트 박물관이었습니다. 이 박물관은 세계적인 건축가 임 페이가 설계한 거대하고 화려한 건물로, 바다 위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박물관 안에는 7세기부터 19세기까지 이슬람 세계의 예술과 문화를 담은 다양한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저는 특히 책과 글씨에 관한 전시실이 인상적이었습니다. 아름다운 책과 서예 작품들을 감상하면서 이슬람 문화의 깊이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박물관을 둘러본 후에는 수크 와키프로 향했습니다. 수크 와키프는 도하의 오래된 시장으로, 전통적인 아랍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수크 와키프에서는 의류, 악세사리, 진주, 향료, 공예품 등 다양한 상품들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특히 진주와 향수에 관심이 많아서 많이 구경하고 샀습니다. 진주는 카타르의 전통적인 산업이었고, 향수는 아랍 문화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에 두 가지 다 품질이 좋았습니다. 수크 와키프에서 쇼핑을 하면서 협상도 해보고, 현지인들과 대화도 나눠보고, 맛있는 음식도 먹어보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습니다.

 

도하에서의 마지막 목적지는 더 펄이라는 인공섬이었습니다. 더 펄은 4백만 평방미터의 면적을 가진 거대한 인공섬으로, 고급 주택과 호텔, 쇼핑몰, 레스토랑, 해변 등이 있습니다. 더 펄은 카타르의 부와 세련됨을 상징하는 곳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저는 더 펄에서 카타라 문화 마을을 방문했습니다. 카타라 문화 마을은 카타르의 전통과 현대를 접목한 문화 공간으로, 오페라 하우스, 시어터, 갤러리, 공원 등이 있습니다. 저는 카타라 문화 마을에서 열리는 다양한 공연과 전시를 감상하고, 아름다운 건축물과 정원을 구경하면서 카타르의 문화적인 면모를 알 수 있었습니다.

도하에서의 여행이 끝나고, 저는 사막으로 떠났습니다. 사막에서는 사막 사파리를 즐겼습니다. 사막 사파리는 4륜구동 차량이나 ATV로 모래 언덕을 오르내리며 스릴을 즐기는 활동입니다. 저는 4륜구동 차량을 타고 사막을 달렸는데요,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모래 언덕을 올라가면서 차가 기울어지거나 뒤집힐 것 같은 느낌이 들었고, 내려가면서 차가 미끄러지거나 날아갈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사막의 경치도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푸른 하늘과 갈색의 모래가 만드는 대비가 너무 인상적이었습니다.

사막 사파리를 마치고, 저는 코르 알 아다이드라는 곳에 갔습니다. 코르 알 아다이드는 바다가 사막과 만나는 특별한 장소입니다. 이곳은 내해라고도 하는데요, 세계에서 유일하게 바다와 연결되지 않은 바다라고 합니다. 코르 알 아다이드에서는 낙타를 타거나, 바베큐를 하거나, 천막에서 밤을 보낼 수 있습니다. 저는 낙타를 타고 바다와 사막의 경계를 따라 걸었는데요, 정말 독특하고 평화로운 경험이었습니다. 밤에는 천막에서 별을 보면서 잠들었는데요, 별이 너무 많아서 놀랐습니다. 도시에서 볼 수 없는 별들이 하늘에 가득했습니다.

 

카타르 여행은 이렇게 끝났습니다. 저는 카타르에서 현대와 전통, 도시와 자연, 문화와 모험을 모두 즐길 수 있었습니다. 카타르는 중동의 보석이라고 할 수 있는 나라입니다. 여러분도 카타르에 가서 다양한 매력을 직접 경험해 보세요!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